셧다운제 폐지 발의 / 여야 법개정안 잇단 발의 셧다운제 폐지 논의 급물살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20일 대표발의했다현행 청소년 보호법에 규정된 강제적 셧다운제는 16세 미만 청소년에게 오전 0시부터 오전 6시까지의 심야시간대에 인터넷 게임을 일률적으로 제공할 수 없도록 하고 있다조 의원이 발의한 게임법 개정안은 강제적 셧다운제 관련 내용을 삭제하고 현행 게임법의 게임. 그리고 2021년 6월 25일 더불어 민주당의 전용기의원을 통해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가 발의되었다.
여야 셧다운제 폐지 드라이브 게임법 개정안도 발의 시사위크
권인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인터넷 게임 셧다운제 폐지 법안을 발의했습니다.

셧다운제 폐지 발의. 2011년 11월 제도 도입 이후 셧다운제 폐지를 놓고 찬반 논쟁이 오랜 기간 계속됐는데 이번에야말로 폐지 수순을 밟게. 전용기 의원 대표발의. 법안의 핵심은 지난 2011년에 시작된 강제적 셧다운제를 폐지하는 것이다.
게임산업진흥법 개정안 발의 셧다운제 폐지. 대표 발의자인 전용기 의원은 준비과정에서 어려움이 많았던 것은 사실. 셧다운제 폐지법안 6개 발의.
셧다운제 폐지 발의 - 오픈이슈갤러리 - 인벤. 2021-07-25 1638 여야 가리지 않고 입모아 셧다운제 폐지 주장.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은 지난 5일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 내용을 담은 청소년 보호법 일부개정안을 대표발의 했다.
게임 셧다운제는 모바일 게임이나 스팀게임에 적용되지 않아.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게임산업법에 있는 강제적 셧다운제 조항을 없애는 개정안을 20일 대표발의 했다. 근거로 든 것은 총 3가지다.
전용기 의원은 강제적 게임 셧다운제를 폐지하는 내용을 담은 청소년보호법일부 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전용기 의원이 25일 셧다운제 폐지 법안을 발의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전용기 의원이 25일 셧다운제 폐지 법안을 발의했다.
리니지 제친 K 그 도박 근황. 정치권이 내년 3월 대선을 앞두고 정신이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셧다운제는 한동안 뒷전일 수밖에 없단 것이다. 특히 최근 한 달여 기간 동안 강제적 셧다운제를 개선하거나 폐지하려는 소년 보호법 일부개정법률안이 약 5건이나 발의됐는데 이와 관련해.
전 의원은 이날 청소년보호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하면서 근본적인 처방 없이 심야시간대 인터넷게임을 일률적으로 금지하는 것만으로는 문제 해결이 사실상 불가능하다며 문화.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셧다운제 폐지를 위한 게임산업법 개정안을 발의했다고 20일 밝혔다. 김병관 의원은 11월 20일 청소년보호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권 의원은 실효성 없는 게임 셧다운제가 만병통치약인 듯 청소년 보호 정책으로서의 생색을 내게 하는 게 아니라 교육 환경을 혁신하는 차원에서 폐지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취지를 설명했습니다.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조승래 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 유성구갑이 20일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 내용을 담은 게임법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다만 실제 셧다운제 폐지 법안이 신속하게 국회 문턱을 넘어갈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전 의원은 이날 청소년보호법 개정안을. 권인숙 셧다운제 폐지 법안 발의국가 규제보다 자율이 나은 방향 입력 2021-07-09 1717 수정 2021-07-16 1805. 조승래 의원실 설명에 따르면 이전까지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 개정안은 5건이었지만 모두 청소년보호법을 개정하는 내용이었다.
더불어민주당 전용기 의원은 지난 6월 25일 강제적 게임 셧다운제를 폐지하는 청소년 보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현행 청소년보호법에 규정된 강제적 셧다운제. 2021-07-25 1638 ㅣ 수정.
전용기 의원은 셧다운제가 입법 취지와 달리 제대로 된 효과가 없고 게임산업 위축과 불필요한 사회 갈등을 야기한 악성 규제라고 의견을 내었다고 한다. 이슈가 확산되자 정치권에서도 셧다운제 폐지를 주장하고 나섰다. 셧다운제 폐지법안 6개 발의10년 만에 역사 뒤안길로.
작년부터 셧다운제 폐지법을 준비 중이라 전한 바 있는데 그 결과물을 지금 보여준 것이다. 대표적인 게임 산업 규제 법률인 셧다운제청소년 게임 이용시간을 제한하는 제도를 폐지수정하겠다는 내용을 담은 청소년보호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잇따라 발의되고 있다. 전자서명으로 진행된 이 법안은 올해 1월 20일부터 5개월 가까이 공동발의자를 모았으며 마침내 필요한 의원 수를 모아 발의에 성공했다.
게임업계 출신 국회의원 1호 김병관 의원이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법을 발의했다. 게임 셧다운제 폐지 법안 발의. 출처 기존의 청소년 보호법 조항 중에서 강제적.
이에 조 의원은 청소년 보호법에 따른 강제적 셧다운제 관련 내용을 삭제하고 현행 게임산업.
권인숙 게임 셧다운 제 폐지법 발의 자율적 통제 지원해야
셧다운제 때문에 게임산업 성장 못한다 황당한 주장 오마이뉴스 모바일
셧다운제 폐지법안 6개 발의 10년 만에 역사 뒤안길로 서울신문
셧다운제 폐지 국회 법안 발의 잇달아 해외서버 성인id로 우회 실효성 없어 투데이신문
與 전용기 의원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법 21대 국회 첫 발의 정치 정치 정치 기사본문 국제뉴스
셧다운제 폐지해주세요 국민청원 11만 돌파 아이러브pc방
게임 셧다운제 폐지 논의 본격화 허은아 13일 세미나 개최
전용기 셧다운제 폐지 법안 발의 이번엔 정말 없어질까 세계일보
권인숙 청소년 보호 못하는 셧다운제 폐지 개정안 발의 국회 뉴스 기사본문 교육플러스 Eduplus
게임 셧다운제 폐지 줄줄이 발의 대선 앞두고 Mz세대 표심 잡기 파이낸셜뉴스
허은아 의원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 법안 발의 멍청한 규제 산업 경제 기사본문 게임톡
셧다운제 폐지 권인숙 의원도 대표 발의 실효성 없어 청소년 보호 안 돼 아시아경제